마우스로 그려서 한자 찾기

반응형

 

 

인터넷에서 기사를 읽다보면 내가 모르는 생소한 한자가 나올 때가 많습니다. 뜻을 모르니 이 한자를 검색할 수도 없고 말이죠.. 그럴땐 정말 여간 답답한게 아닌데요..

 

그런데 마우스로 한자 모양을 그려서 쉽게 그 한자의 뜻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에서 말이죠.

 

 

 

 

 

 

 

 

네이버 한자사전
 

 

바로 네이버 한자사전입니다. 아래와 같이 네이버 한자사전을 검색해 들어가세요.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한자 따라쓰기

 

 

 

 

 

우리가 주목해야할 부분이 바로 위의 빨간 네모박스인데요, 저기에 여러분이 보셨던 한자를 그대로 그리시면 됩니다. 제가 예를 들어볼게요. 間(사이 간) 이라는 한자를 한번 써보겠습니다.

 

 

 

 

마우스로 쓰다보니 글씨가 엉망이네요 ㅎㅎ. 저도 붓으로는 한글씨 쓰는데 말이죠~

 

그림그리듯이 한자를 따라 써보니, 오른쪽 화면에 내가 쓴 글씨와 유사한 모양의 한자를 자동으로 찾아서 검색해줍니다. 제일 첫번째에 間(사이 간) 글자가 나타나네요.

 

이런 방법으로 여러분이 뜻을 모르는 한자가 나오면 찾아서 따라 적으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답니다!

 

 

이상으로 마우스로 그려서 한자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